남원시보건소는『벚꽃길 건강걷기대회』를 오는 4월 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관광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어현동 사랑의 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건강혁신 1530』, 『요천강변 벚꽃체험』, 『간접흡연 Say No!』란 주제로 벚꽃길 걷기와 남원 문화를 알 수 있는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어 참여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혁신 1530”
⇒ 1주일에 5일, 하루 30분 이상 운동 실천하기(운동캠페인)
걷기 운동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가장 손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이러한 운동을 1주일에 5일, 하루 30분 이상 하면 웬만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권장하고 있는데 꾸준히 걷기를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지방조직이 분해되어 비만이 해소되고, 고혈압 및 당뇨 등 만성질환이 예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천강변 벚꽃체험”
⇒ 신관사또 봄나들이, 허브쿠키․천연비누․항공체험 등
섬진강 물줄기 따라 남녘에서 거슬러와 남원 요천강변은 4월 초순이 되면 꿈결같이 아련하고,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벚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룬다.
이곳 요천강변 벚꽃체험행사(3. 28~3. 39, 4. 4~4. 5)에는 신관사또 나들이, 공군 군악대․의장대 공연(3. 28), 그림 그리기 대회(3. 28), 허브쿠키.천연비누.요술풍선 꽃 만들기.티셔츠 꾸미기.항공 체험 등 다양한 남원 문화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벌써부터 관광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간접흡연 Say No, Say Life\"
⇒ 간접흡연 No라고 말하세요(금연캠페인)
간접흡연 Say No는 간접흡연이 주변 사람의 건강을 해친다고 국민 대다수가 인식하고 있는 바, 간접흡연 노출시 비흡연자들이 흡연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거부․반대의사를 표현하자는 보건복지가족부 금연공익캠페인이다.
보건복지가족부와 우리시는 간접흡연 폐해 예방과 성인 남성흡연율을 2005년 50.3%에서 2010년까지 30% 중반 수준으로 낮추기 위한 흡연예방 및 금연정책을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건강체험관 및 대회문의”
국민건강보험공단남원순창지사, 남원의료원, 남원시관광발전협의회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건강체험관에서는 담배 흡연량 측정과 금연상담, 체성분측정과 비만상담, 음주가상체험과 절주상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과 만성질환 예방상담, 사상체질검사와 한방상담, 모유수유, 국가 암 검진, 정신보건의 날 캠페인 등 다양한 건강증진 서비스를 행사 당일 12시부터 제공하게 된다.
건강걷기대회 및 벚꽃체험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남원시보건소 건강증진팀(063-620-7949)이나 남원시관광발전협의회(063-633-53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