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문화재단, ‘담빛길 아카이브’ 사업 참여자 모집 - 담빛길 구간의 숨은 이야기 수집·기록화, 신청기간 6월 1일부터 8일까지
  • 기사등록 2017-05-25 11:19:50
기사수정
▲ 담양군[전남인터넷신문] 담양군문화재단 문화생태도시팀은 도시와 건축문화의 연구를 위해 25일 사업공고를 시작으로 담양의 이미지를 기록 보존하는 아카이브 활동을 함께 추진할 업체 또는 개인 모집에 나섰다고 밝혓다.

‘담빛길 아카이브’는 현재 시점부터 세월에 흐름에 따라 담빛길 일대가 변화되는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고 담빛길 구간의 공간과 환경, 인물 등에 관련한 이야기 수집·기록화하는 사업이다.

아카이브 과업범위는 우리네국수∼옛 죽물상가거리∼구 담양군수관사∼중앙공원∼구 해동주조장 일대에 걸친 담빛길 구간을 대상으로 사진, 다큐영상, 스토리북 제작 등 세 분야로 나뉘어 추진된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담양군 홈페이지나 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관련 서류 양식과 과업지시서를 함께 내려받아 작성한 후 문화재단 이메일(damyangcf@naver.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8일까지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아카이브 참여 업체 또는 개인이 최종 선정된다.

문화생태도시팀 관계자는 “담빛길 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생산되는 결과물은 담빛길 구간의 변천 과정을 담아내는 것은 물론, 천년 담양 지명의 역사를 기록으로 보존하고 향후 역사·문화 콘텐츠 사업과 연계한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9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