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 보건소 뱃살빼기 건강교실 운영 -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형 야간 건강교실
  • 기사등록 2017-05-23 10:17:57
기사수정
▲ 뱃살빼기 건강교실에서 에어로빈 교육중인 모습.[전남인터넷신문]강진군보건소는 체중을 줄이고자 희망하는 강진군 주민들을 대상으로 ‘2017 뱃살빼기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주 2회(화요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30분동안 운영하고 있는 2017 뱃살빼기 건강교실은 체성분측정 및 기초검진, 혈액검사 등을 통해 비만 및 순환계 및 대사질환도 진단할 수 있다.

2명의 전문 강사가 운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 저강도에서 점차적으로 고강도로 올라가는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무작정 굶거나 혹사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통한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5월 11일 오리엔테이션 및 건강검진을 실시한 결과 38명의 검진자 중 고혈압 의심자 8명, 당뇨 의심자 1명, 고중성지방혈증 의심자 6명, 고콜레스테롤혈증 의심자 6명 그 외 다수의 주의요망 대상자를 발견,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해 인지시키고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줬다.

화요일은 체력증진 및 체지방 감소를 위한 유산소 운동인 에어로빅, 줌바댄스, 목요일은 유연성 증가와 근력강화를 위한 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간 쉬는 시간에는 스스로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지식전달과 체형진단, 영양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주민은 “낮 동안엔 참가할 수 없는 직장인 들을 위해 이렇게 야간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이 참 고마운 일이다. 열심히 운동해서 올해는 꼭 뱃살을 빼겠다”고 말했다.

강진군 보건소 관계자는 “야간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이 고생스럽지만, 많은 주민들이 호응해주시니 감사드린다. 지금 계신 분들이 프로그램을 마칠 때까지 지금의 각오와 마음을 변함없이 지키며 계속 노력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뱃살빼기 건강교실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보건소 건강증진팀(061-430-3545)로 문의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8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