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 118개소 대상, 내달 26일까지 실시
  • 기사등록 2017-04-28 13:58:09
기사수정
▲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전남인터넷신문] 보성군은 황사발생이 빈번한 봄철 건조기에 따른 비산먼지 피해예방을 위해 비산먼지발생 사업장 118개소를 대상으로 내달 26일까지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산먼지는 공사장 등에서 일정한 배출구를 거치지 않고 대기 중으로 직접 배출되는 먼지로 봄철 미세먼지 농도를 높이는 원인 가운데 하나이다.

비산먼지 발생 신고(변경)의무 이행 사항과 방진벽 또는 방진망(막)설치 유무, 차량의 세륜 및 측면 살수 운행 여부, 도로의 살수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 설치 및 필요한 조치사항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한다.

특히, 금번 특별단속기간을 통해 경미한 위반 사항은 시정조치하고, 중대 위반사항이 적발된 사업장은 행정처분(개선명령, 과태료 부과), 형사고발 등을 병행하고 관련법에 따라 조치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 사업장 스스로 관련규정을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봄철 비산먼지로 인한 대기질 악화를 사전에 예방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점검에 앞서 해당 사업장에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 및 준수사항, 점검사항을 홍보하는 등 사전계도를 적극 실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6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엔(UN)’ 인정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  기사 이미지 보성읍 동윤천, 공조팝나무 만개 하얀 꽃물결 장관 이뤄
  •  기사 이미지 전남선관위, 목포해상케이블카에서 유권자를 만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