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릉부릉’관광객 찾아가는 강진 초록믿음센터 - 5톤 로컬푸드 차량으로 기동성 높여 홍보에 박차…
  • 기사등록 2017-04-28 10:25:51
기사수정
▲ 강진 초록믿음센터 로컬푸드 차량 앞에서 초록믿음 입점 농어업인들과 군 관계자가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전남인터넷신문] 전남 강진군 초록믿음센터가 5월 행락철을 맞아 로컬푸드 차량(5톤 윙바디 화물차)을 이용한 지역 농특산물의 홍보와 직거래 판로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초록믿음센터는 오는 28일부터 10일간 강진의 주요 관광명소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직거래장터를 확대 운영하게 된다. 특히 가우도를 잇는 망호출렁다리광장과 철쭉이 만개한 남미륵사에서 잡곡류, 파프리카, 표고버섯, 전통장류, 건어물 등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농수특산품을 저렴한 가격, 생산자 직거래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공모사업으로 이동형 판매차량을 확보한 강진군은 지난해 30회 정도 차량을 운행해 8천3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9회 운행으로 5천7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해 이르지만 지난해보다 높은 매출액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초록믿음센터는 이동형 판매차량을 운행 횟수를 높여, 강진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신선한 제철 농수특산물을 홍보해 고정적 고객층을 확보하고 소비자 신뢰도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초록믿음센터는 농어업인이 생산한 농수특산물의 직거래 판매 활동과 마케팅 교육을 위해 지난 2015년에 강진군의 지원으로 설립했다. 현재 331호의 농어업인이 등록, 이들이 관리하고 있는 고객수가 12만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지난해 총 56억원의 직거래 매출을 기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65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