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
[전남인터넷신문]곡성군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6년도 고충민원 처리실태 확인조사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고충민원의 예방, 해소, 관리기반 등 3개 분야 15개 지표를 바탕으로 서면심사와 현지 확인조사로 진행된 실태조사에서 총점 86.4점을 받아 전국 군 82개 기관 중 5위를 차지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고충민원의 처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환경을 조성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예방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군민과 대면하는 소통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기관장의 관심도와 지원도를 높였다. 또한 갈등민원의 원활한 해소를 위한 부서 간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와 적극적인 개선도의 향상을 가져왔다.
군 관계자는 “주민밀착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군민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화·집단화되는 군민의 고충을 다각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