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곡성군(군수 조형래)은 경기 침체 시기에 별도의 시간을 내어 민원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들과 바쁜 농번기의 농민들을 위해 ‘야간민원실’을 이달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오전 8시부터 저녁9시까지 4시간을 연장 근무하는 야간민원실에서는 다음과 같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민원서류 발급 : 인감증명, 주민등록 등초본, 지방세납세증명서,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토지이용계획원
*팩스민원 신청 및 접수/ 무인민원발급기 이용
*여권 접수 및 교부/ 일반민원접수/ 정보공개 접수
*토지거래 허가 접수/ 부동산 실거래가 신고처리/ 공시지가 상담
*토지 분할.합병.지목변경 접수 및 상담/ 지적측량 상담
*지방세(체납관련등) 상담/ 새주소 사업 상담 등
또한 ‘어디서나 팩스민원「10분대」처리제’를 운영함으로서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등의 팩스 민원에 대해 3근무시간 이내의 처리시간을 10분대로 단축 처리함으로서 민원인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제도도 실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 받아야할 학생들을 위하여 학교에 직접 찾아가는 ‘고교생 주민등록증 방문 발급 서비스’와 단체 여권 발급 신청자들을 위한 ‘전자여권 발급 출장제’를 실시함으로서 군청을 직접 찾아와야하는 민원인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있다.
이처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다양하게 실시함으로서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군정에 대한 민원인들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