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군(군수 이청)이 관내 이장을 지역발전의 혁신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관내 이장 231명을 대상으로 신안 엘도라도리조트에서 이장 혁신리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에 이은 두 번째 교육으로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하여 77명씩 세차례에 나눠 실시된다.
교육에서는 마을 지도자로서 이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이장의 역할 및 자세를 정립하기 위해 ‘리더로서 사명과 역할’, ‘자기관리’, ‘21C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스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이장들은 팀 단위 토의방식의 교육 참여로 문화적 유대감과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이장 상호간 교류도 확대하게 된다.
특히, 이청 장성군수와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군정의 비전 및 혁신의지를 함께 공유하고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이청 장성군수는 “이번 교육은 마을 이장들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하고 장성군 발전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95년부터「장성아카데미」,「공직자 행정역량 교육」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교육을 통한 지역혁신의 대표적 지방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