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이장을 지역의 혁신리더로 - 이장 231명 선발 1박2일간 이장 리더십 함양 교육
  • 기사등록 2009-03-04 01:05: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관내 이장을 지역발전의 혁신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군에 따르면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 관내 이장 231명을 대상으로 신안 엘도라도리조트에서 이장 혁신리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에 이은 두 번째 교육으로 전문교육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하여 77명씩 세차례에 나눠 실시된다.

교육에서는 마을 지도자로서 이장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이장의 역할 및 자세를 정립하기 위해 ‘리더로서 사명과 역할’, ‘자기관리’, ‘21C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스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이장들은 팀 단위 토의방식의 교육 참여로 문화적 유대감과 협력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이장 상호간 교류도 확대하게 된다.

특히, 이청 장성군수와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군정의 비전 및 혁신의지를 함께 공유하고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이청 장성군수는 “이번 교육은 마을 이장들의 역할을 새롭게 정립하고 장성군 발전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이장의 전문성을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95년부터「장성아카데미」,「공직자 행정역량 교육」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교육을 통한 지역혁신의 대표적 지방자치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9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