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군 자체설계단 운영으로 사업 조기 발주 - 4개팀 18명 10주간 운영으로 예산절감과 주민 민원 해소
  • 기사등록 2017-02-21 12:12:50
기사수정
▲ 곡성군 자체설계단 운영으로 사업 조기 발주
[전남인터넷신문]곡성군은 2017년도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해소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4개팀 18명으로 자체설계단을 운영하여 318건의 숙원사업중 조기발주가 필요한 92건 11억여 원의 숙원사업을 영농기 이전 사업을 완료하기 위해 조기발주 한다고 밝혔다.

자체설계단 운영으로 설계용역비 2억5천여 만원을 절감하고, 관계공무원이 직접 현장 방문하여 주민 애로사항 청취와 소통을 통해 설계에 반영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쳐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군은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용배수로와 농로, 마을 안길분야 등 생활불편현장을 우선 발주하여 주민들의 영농 불편 해소에 기여 할 계획이라고 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발로 뛰는 현장 행정으로 주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곡성 건설을 위해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견실 시공을 통해 공사관련 주민 불편 사항을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한 건설업체 관계자는 “곡성군의 자체설계단 운영으로 주민숙원사업이 조기 발주되어 겨우내 얼었던 건설경기가 봄 절기와 함께 풀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 같다면서 견실시공으로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84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