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형일자리 혁신학교 열린다 - 적정임금 및 노동시간, 원하청 관계개선, 노사책임경영, 사회협약 등 전문…
  • 기사등록 2017-02-02 14:49: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오는 6일 오후 3시, 광주광역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광주형일자리 혁신학교>(이하 혁신학교) 개강식이 열린다.

광주광역시 사회통합지원센터(센터장 정장우)가 주관하는 광주형일자리 혁신학교는 市 공무원 및 일자리 정책 관련자를 중심으로 공동학습과 토론을 통해 광주형일자리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유기적 협력을 도모하며 市 일자리 정책분야에 반영하고자 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박태주 서울노사정협의회 서울모델협의회 위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오는 2월 6일(월)부터 5월 2일(화)까지 주 1회 ▲적정임금 및 노동시간 ▲원하청 관계개선 ▲노사책임경영 ▲사회협약 등 전문가 강의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광주광역시의원, 市 일자리관련 부서 공무원, 더 나은 일자리위원회 위원(실무위원), 일자리 관련 센터 등 일자리 관련 정책을 개발하고 지원하는 이들이 주요 참석 대상이다.

정장우 사회통합지원센터장은 “일자리 정책 관련자들이 혁신학교를 통해 광주형일자리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궁극적으로는 이를 반영한 정책 창출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월6일 개강식에는 윤장현 시장을 비롯한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개강식 후 주무현 한국고용정보원 선임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일자리 정책 개관(우리나라의 일자리현황과 정부의 일자리 정책) 강의를 이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6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