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의 별은 각계 관광분야 전문가들의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선정하고 있으며, 평가기준은 유사 관광지와의 차별성, 지역관광에 미치는 파급력, 종사자 친절도 등이다.
여수시는 단순하고 일방적인 관광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웹드라마, 유튜브, 웹툰, 이모티콘 등 뉴미디어시대 차별화된 소재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블로그, SNS를 통해 관광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소통지수를 높여 올해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1300만 관광시대를 맞아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정확하고 신속한 관광정보 제공에 힘써 방문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관광분야에서만 해양관광 도시부문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SNS 최우수상, 소셜미디어대상, 디지털콘텐츠 대상, 국제영화제 ‘K웹페스타’ 베스트 프로덕션 디자인상, 제2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지역호감도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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