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는 ‘건강리더’ - 2일, 제4기 마을건강리더 10명 수료식 열려
  • 기사등록 2016-12-05 16:01: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조병규]순천시는 고령화, 핵가족화로 인한 고독·소외감 해소 및 정서적 지지를 위해 건강 체조, 말벗,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거주 지역 주민 스스로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마을건강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마을건강리더는 연중 운동전문강사 배치의 한계를 극복하고 마을 주민 스스로 생활터에서 지속적인 운동 환경 조성할 수 있도록 양성된 재능기부 봉사자다.

 

지난 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마을건강리더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마을건강리더 양성교육 수료식이 열렸다.

 

이번에 수료한 10명의 마을 건강리더들은 오는 12일부터 거주 지역의 경로당에서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건강교육 및 체조 보급을 통해 이웃들의 활기찬 생활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리더로서 자원봉사 활동의 힘찬 첫 걸음을 내 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인구 고령화에 따라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증가하고 있다”며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을 통해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돌봄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4년 3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30명의 건강리더들은 현재까지 3,800회의 재능기부를 통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 여건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봉사는 물론 기타 운동 전문자격증 취득으로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얻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804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월야면 정월대보름맞이 행사준비 박차(24년행사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영무건설, 서구에 ‘사랑의 빵’ 전달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설명절 특식 배식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