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행복공동체 건설의 기초를 다지고, 사회지도층이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한 이번 ‘2016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는 강명운 청암대학교 총장과 직원 및 총학생회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종합복지관에서 음식준비 및 배식 등 점심 준비와 관내 목욕탕 청소 등을 하면서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명운 청암대 총장은 “작은 나눔과 배려가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기쁨이 되어 돌아간다는 것을 오늘 봉사활동을 통해 느꼈고, 청암대학교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동참하겠다” 고 말했다.
김일중 소장은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청암대학교 강명운 총장님 및 직원, 총학생회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며, “사회 지도층의 봉사활동이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활동이 되기를 희망하고, 저희 센터에서도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만들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지도층의 자원봉사릴레이를 통해 소외된 이웃 뿐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정과 희망을 나누는 원동력이 되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