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음식점부와 일반·학생부로 나누어 현장 경연으로 펼쳐질 예정이며 약 20개 팀이 참가한다.
또한 외식업순천시지부 주관으로 지난 9월에 열린 제1회 푸드&아트페스티벌 지정 맛집 23개소가 행사장 입구에 상차림을 진열하고 그 동안 SBS 백종원의 3대천왕, KBS2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등에서 맛 집으로 소개된 TV방영 맛집 12개의 상차림도 별도 진열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센터의 아빠와 함께하는 가을소풍 도시락만들기, 당류·나트륨 줄이기 미각테스트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거리도 준비됐다.
순천의 대표 식재료인 톡톡갓, 고들빼기를 이용한 김치와 피클 홍보관이 마련됐으며 청년층, 농가, 주부 등 10개팀이 참여해 관광객들에게 간단한 주전부리를 판매하는 레스토랑데이도 관광객들이 즐길거리 중 하나이다.
관내 고등학교 댄스동아리팀과 추억의 7080의 공연팀은 가을 정사에 맞는 음악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경연대회는 1,2회 국가정원에서 장소를 옮겨 젊은 청년층이 많이 찾는 드라마촬영장에서 개최해 드라마촬영장을 더욱 알리는 계기로 삼고 경연대회 수상작품 중 상품성이 있는 음식은 육성해 보급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