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중앙동, 우리동네 문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해요! - 지난 25일, 안심 메아리단 발대식 개최
  • 기사등록 2016-07-26 14:54: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 중앙동은‘우리 동네 문제는 우리가 함께 해결한다.’는 슬로건 아래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직접 해결하는 ‘안심메아리단’발대식을 지난 25일 주민자치센터에서 가졌다.

 

안심메아리단은 관내 주민이나 업체로부터 재능기부 신청을 받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신속하게 연계함으로써 주민의 문제를 주민들 스스로가 해결해 나가도록 돕는다.

 

특히 주민 신고에 의한 위기가정이나 마중물보장협의체 및 직능단체 등이 자체 발굴한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일상생활의 불편을 해소해주고 반찬, 청소, 이미용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 동안 안심메아리단은 직능단체와 함께 나눔 릴레이사업(반찬, 안부살피기, 재능나눔)에 참여해 총 50세대의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도움을 줬다.

 

이번 정식 발대식에 힘입어 앞으로도 경로당 방문 발마사지, 지역아동센터 오카리나 공연, 미용 재능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꾸준히 봉사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중앙동장은 “주민 노령화로 스스로 생활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어려운 이웃에게 생활 속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해 주고 지역 주민 주도형 마을 만들기에 민․관이 함께 협력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중앙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9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