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양육비 걱정하지 마세요! - 신생아 양육지원금 확대 지원
분기별 30만원씩 최대 3년까지 지원
  • 기사등록 2009-01-08 09:42:00
기사수정
장성군(군수 이청)이 저출산, 고령화 문제를 해결하고 신생아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원금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그 동안 전라남도 및 장성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가정의 출생아에 대해 첫째 30만원, 둘째 80만원, 셋째 130만원의 출산장려금을 1회 지원해 왔다.

이에 더해 관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1년 이상 거주하면서 신생아를 양육하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신생아 양육지원금을 지급한다.

지원금은 분기별로 지급되며 첫째는 30만원씩 1년 동안 총 120만원이 지급되고, 둘째는 2년 동안 총 240만원 셋째는 3년 동안 총 360만원이 지급된다.

장성군은 이번 양육지원금이 주민등록만 두고 실제 거주하지 않는 가정에 지원금이 지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주민등록과 거주사실을 확인한 후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양육지원금은 기존의 1회성 지원으로 신생아 양육이나 출산을 장려하는데 도움이 되지 못했던 출산장려금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실질적인 양육의 부담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에서는 이번 양육지원금 외에도 저출산 대책으로 산전 진찰비용 지원, 불임부부 체외수정, 철분제 보급, 보육료 및 보육수당 지급 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의 건강한 아기 출산을 돕기 위해 월1회 영양식품을 배달 및 영양교육 등을 통해 임산부.영유아의 영양을 개선하여 장애아 출산을 예방에 주력하는 임산부.영유아 보충영양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