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효산고, 전남상업경진대회 종합 우승 - 회계분야 7년째 금상 휩쓸어
  • 기사등록 2016-06-01 17:22: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조병규]순천효산고(교장 유금주)는 지난 주 대한민국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두 개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한 저력을 딛고, 5월 26일 여수에서 치러진 2016 전남상업경진대회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우선 순천효산고 최고의 주력 종목인 회계실무는 무려 7년 연속 금상을 놓치지 않은 괴력을 보이며 나머지 두 개의 은상까지 거머쥐었고, 기라성 같은 학교를 제치고 ERP실무분야 금상·은상 수상, 금융실무분야 금상, 상업교육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또한 작년에 은상과 동상을 차지하며 새로운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비즈니스영어 및 정보활용능력 분야에서도 각각 동상 2명, 은상 1명 수상하였고, 쇼핑몰종목에서도 상공회의소회장상을 수상하는 등 효산직업교육의 달라진 모습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순천효산고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운영, 취업역량강화사업 운영, MC+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 등으로 7년 전부터 조리.금융 특성화고로 직업교육 패러다임을 갖추는데 성공하였다.

 

그 결과 우수한 신입생을 모집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다양한 끼와 꿈을 응원하고 키워내기 위해 학과의 고정된 틀을 벗어나 여러 방과후교육과정을 개설하여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직업인재를 길러내는 데 해를 거듭할수록 탄력을 받고 있다.

 

유금주 교장은 전 교사에게 교육과정 내의 전공뿐만 아니라 방과후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또 하나의 전공동아리지도능력을 갖추도록 요구하여 갈수록 참여하는 교사가 늘어나고 있다.

 

비록 학과는 4개과로 구성되어 있지만,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평생직업능력을 기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청소년 비즈쿨 지원 사업에 뛰어들면서 청년실업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교육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최상경 교감은 ‘순천효산고가 그 어려운 것을 자꾸 해냅니다.’라고 하면서 벌써부터 10월에 실시될 예정인 전국대회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53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