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효산고, 라이브 요리부문 2013년부터 4연속 금상 수상
  • 기사등록 2016-05-23 17:57: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조병규]순천효산고(교장 유금주)는 지난 5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라이브 요리부문 금상(송민주, 박예은, 박나희, 김다예)을 수상하였고,

 

처음 출전한 제과부문에서 당당히 금상(서강 조리2년)을 수상하여 갈수록 커져가고 있는 조리실무능력 및 대외경쟁력을 유감없이 증명하였다. 특히 라이브 요리부문은 2013년부터 4연속 수상한 쾌거여서 더욱 값진 결과이다.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는 대한민국 단일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각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로 명성이 높다.

 

이 대회는 크게 국제요리, 라이브, 전시, 테이블서비스 경연 등으로 구성되어 올해는 전국의 조리 종사자 와 조리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 총 4,137명(1,154팀)이 참가하여 자웅을 가리었다. 또한 3만 여명의 관람객이 운집하여 이번 대회의 위상을 높였다.


순천효산고는 비즈쿨 창업동아리, MC+조리실무동아리, 산학맞춤반 산학연계 동아리 운영 등으로 지역사회 조리실무단을 적극 활용하여 조리교육과정을 탄탄하게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내 창작요리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조리인재를 조기에 발굴하는 등 창의성을 갖춘 조리 분야의 인재를 키우는 수월성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다.

 

조리교육에서 심미성, 예술성, 창의성을 기르는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여겨, 전공실무교육과 더불어 사람을 사랑하며 존중하는 인성교육과 감성교육 두 개의 교육의 축을 균형 있게 유지하여 교육함으로써 대외적으로 경쟁력을 갖추어 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4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