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문제, 광주 힘으로 풀어보자 - 광주시, 전 세대 아우르는 ‘청년정책 공감단’ 구성… 청년정책 발굴
  • 기사등록 2016-04-11 11:55: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광역시는 지역 내 청년담론을 활성화하고 정책 주요과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청년정책 공감단’을 모집한다.

 

‘청년정책 공감단’은 광주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청년 의제의 주요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운영하는 ‘광주청년포럼’에 토론자 등으로 참여하고, 국내외 도시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청년해법을 찾는 ‘청년도시 컨퍼런스’에도 참가하게 된다.

 

‘청년정책 공감단’은 공개 모집 50%, 추천 모집 50%로 총 300명으로 구성되며 만 15세 이상의 광주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주시는 지난해 청년위원회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원탁토의를 통해 청년 당사자 의견수렴에 주력했다면, 올해는 청년정책 공감단을 운영하면서 세대를 아우르며 지역 내 다양한 주체가 청년정책을 공통으로 인식하고 이를 확산한다는 취지다.

 

또한, 이번에 구성하는 청년정책 공감단을 포함해 그동안 시의 청년관련 시책 등에 참여해온 인력풀을 종합해 연말까지 ‘광주청년정책 자문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정석 시 청년인재육성과장은 “청년문제는 특정 세대에 국한되지 않는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문제라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라며 “청년정책 공감단을 통해 지역사회 전체가 해법을 모아가는 광주의 힘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공모 서식은 시 홈페이지(누리집 www.gwangju.go.kr)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20일까지 우편, 이메일(전자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 우편 :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치평동) 청년인재육성과( 502-702)

이메일 : sanghee2014@@korea.kr

※ 문의 : 광주광역시 청년인재육성과(062-613-2714)

 

한편, 전국 최초로 청년업무 전담부서를 신설한 광주시는 올해 시정의 최우선 과제를 청년 일자리 창출로 세우고 예산 296억원을 배정해 청년시책에 집중하고 있다. 중앙정부의 고용정책을 보완하고 3대 밸리 조성 등 지역의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찾아가는 한편, 청년의 권리 증대와 청년문화 활성화를 통한 역량 강화 정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620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