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청년문화기획자 한자리에 모인다 - 26~27일, 네트워크 포럼 ‘청년 ing께’ 개최
  • 기사등록 2016-02-24 14:35: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전국 청년문화기획자들이 광주에서 만나 문화현장의 경험을 나누고 네트워크를 다진다.

 

광주광역시는 오는 26일부터 이틀간 청년문화기획자 육성사업인 ‘유망주 프로젝트’의 하나로 「전국청년문화기획자 네트워크 포럼 ‘청년 ing께’」를 금남로 ‘57town’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1박2일 일정으로 동시대 청년들이 각 지역에서 고민해온 것들을 문화현장에서 직접 실행하며 겪은 생생한 사례와 함께 나누고, 앞으로 지역 간 연계 지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26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포럼의 1부에서는 광주 청년문화기획자 육성사업 ‘유망주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문화기획자 9개팀의 전체 결과 전시회와 3팀의 발제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마을기획, 지역재생, 공유공간, 커뮤니티 디자인, 게스트하우스, 청년 상인, 지역의 일 등 각 지역의 고민과 활동들을 공유하는 10개팀의 발제가 이어진다.

 

3부에서는 150여 명의 청년문화기획자들이 청년기획, 청년의 커뮤니티, 지역의 특수성과 청년의 도전, 청년의 일, 청년의 꿈 등 5개의 주제를 두고, 5개의 라운드 테이블을 만들어 자유롭게 토론하며 고민을 공유하고, 이후 활동을 도모할 예정이다.

 

27일에는 광주의 주요 문화현장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투어는 유망주 프로젝트에서 관광분야를 기획한 대인시장 파브르팀의 김은선․손민성, 사직동 투어를 기획한 새린동팀의 박은철이 대인예술시장과 사직동을 소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86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pt>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