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우와 함께 뜻깊은 선운사 등반
  • 기사등록 2007-11-05 07:49:00
기사수정
「목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 2007. 11. 6(화) 장애우와 함께 선운사등반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장애우 50명, 자원봉사자 50명이 참여하는 이 행사는 장애인 생활시설에서 살고 있는 장애인을 주 대상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이번 산행을 통해 넓고 확트인 공간에서 건강한 자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에게도 이웃과 동료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사랑과 존중, 나눔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매년 실시하는 장애우와 함께하는 산행 봉사활동을 통해 목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면서 참봉사 실천의 기틀을 튼튼히 다져 나가고 있다.

기억에 남는 산행을 위해 목포시에서는 자존감을 높이는 \"자기홍보 게임\",\":1 친구 되어 함께 산행하기󰡑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관계형성 게임\",\"마음을 나눠요\",\"장애인과 함께 장애체험\"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목포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최근 노인의 사회적 역할상실에 따른 소외감을 해소하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실버자원봉사단을 구성해서 노-노케어 활동 등 연령별로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자원봉사 마일리지제」시행을 앞두고 자원봉사자 우대기관 모집에도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5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