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보건환경연구원, 환경분야 민간측정분석기관 기술인력 교육 - 20여 명 대상, 환경측정 분석 데이터의 정확도 향상
  • 기사등록 2015-04-08 13:56: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광주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은 광주녹색환경지원센터 지원으로 환경분야 측정대행업체의 기술인력에 대한 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환경부는 환경분야 검사 기관의 측정분석 능력을 국제적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검사 기관의 현장평가 등을 통한 정도 관리를 강화하고, 문제가 있는 검사 기관에 대해서는 영업을 정지하는 등 강력한 패널티를 주고 있다.

 

이에 대비해 시보건환경연구원은 이달부터 5월까지 총 5회 실험실 품질문서 작성에 대한 전문가 초청 강연, 시험노트 작성, 측정 ․ 분석기구 보전기술 및 환경분야별(대기, 수질, 실내공기질분야) 측정 분석항목 등에 대해 민간 검사 기관의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는 대기‧수질‧실내공기질 분야의 환경오염도를 측정하는 광주지역 민간 측정대행업체 8곳에서 2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은 지난 3월 열린 민간 측정대행업체 책임자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구성했다.

 

조영관 환경연구부장은 “처음으로 실시하는 측정대행업체 기술인력 교육이니만큼 내실 있게 추진해 지역 민간 검사 기관이 생산하는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보해 깨끗한 광주를 만들어 나가는 기틀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409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