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어르신 컴퓨터 교실 운영 - 수강생 모집, 오는 28일부터 교육 시작…컴퓨터와 함께 활기찬 노후생활 기…
  • 기사등록 2008-10-21 05:27:00
기사수정
 
진도군이 2008년 하반기 어르신 컴퓨터 교실을 운영한다.

21일 진도군에 따르면 지역주민의 정보격차 해소와 정보화 능력 배양을 위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는 28일(화)부터 2008년도 하반기「어르신 컴퓨터 교실」을 시작한다.

어르신 컴퓨터 교실은 컴퓨터를 처음 접하시는 어르신을 위해 컴퓨터를 켜고 끄는 것부터 시작되는 기초 과정과 기본적인 컴퓨터 작동이 가능한 어르신을 위한 중급반으로 운영된다.

지난 2004년 9월부터 운영되는「어르신 컴퓨터 교실」은 그동안 군청 전산교육장과 조도면 인터넷 사랑방 등에서 실시되어 60회 1,373명이 수료했다.

특히 진도군은 어르신 컴퓨터 교실,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 어르신 미디어 교육 등 정보화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왔다.

컴퓨터 교실을 수료한 어르신들은 인터넷을 통해 최신 정보를 접하고 멀리 떨어진 가족과 이메일을 주고 받는 한편 군정에 대해 홈페이지에 글을 올리는 등 컴퓨터와 함께 활기찬 노후를 보내고 있다.

진도군 행정지원과 관계자는 “어르신 컴퓨터교실 운영을 통해 어르신들이 황혼의 외로움을 해소하고 정보화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어르신 컴퓨터교실」은 오는 10월 28일(화)부터 실시되며, 교육 신청 및 수강 문의는 진도군 행정지원과 정보통신담당(☎ 061-540-3118)으로 연락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6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