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악가 정율성 탄신 100주년 한.중 합동 음악회 - 10월 25일 하니움 적벽실
  • 기사등록 2014-10-11 15:48:5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음악가 정율성 선생 탄신 100주년 기념 한국.중국 합동음악회가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실에서 열린다.

 

한.중 합동 음악회는 13억의 중국인 가슴에 성인으로까지 추앙받고 있는 음악가 정율성 선생이 작곡한 합창곡을 부를 북경군여지성 합창단,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과 광주MBC에서 지난 6일 열린 정율성 동요 합창대회 우승팀이 합동으로 공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정율성 선생이 작곡한 합창곡과 우리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전통음악 등을 공연하게 되어 한․중 문화교류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정율성 선생은 능주초등학교를 다니면서 음악가로서의 감수성을 키웠는데 이번 합동 공연을 통해 음악가 정율성 관련 유적지를 관광자원화하고 정율성 선생과 화순을 대외에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율성 선생은 1914년 어린 시절 막걸리 한잔에도 풍류가 있었던 능주의 음악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라나 음악적 감수성을 키우다 중국으로 건너가 독립운동을 위해 직접 항일운동을 펼쳤던 인물이다.

 

한편 화순군에는 정율성 선생이 어린시절 살았던 곳으로 알려진 집터, 초등학교를 다녔던 학교(학적부가 남아 있음), 음악적 감수성을 키웠던 신청(神廳, 오늘의 국악원 같은 곳으로 능주목 관아에서 직접 운영했던 기관)터, 정율성 선생 흉상 등이 남아 있다.

 

인근에는 주자묘 등 중국 관련 유적지도 많아 중국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좋은 관광자원을 갖고 있는데 군은 이러한 관광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314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군, 월야면 정월대보름맞이 행사준비 박차(24년행사 이모저모)
  •  기사 이미지 ㈜영무건설, 서구에 ‘사랑의 빵’ 전달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설명절 특식 배식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