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 최고 아이언맨팀, 제주 매력에 \'흠뻑\' - \'TEAM TBB\' 코치, \"제주는 세계 최고 훈련지\" 극찬
  • 기사등록 2008-09-30 08:51:00
기사수정
세계적인 아이언맨 선수단인 \'TEAM TBB\'가 제주도를 트라이애슬론을 하기에 \"세계 최고의 장소(Best Venue in the World)\"라고 극찬했다.

베이징올림픽 전지훈련 때 보여준 제주도의 정성에 감동해 내달 하와이에서 열리는 아이언맨월드컵대회를 앞두고 제주에서 한달 가까이 훈련했던 \'TEAM TBB\'의 브렛 서튼(48.스위스) 코치와 선수들은 자신들의 공식 홈페이지(www.teamtbb.com)에 제주에서의 훈련소감을 담았다.

이들은 제주도에 대해 \"트라이애슬론 선수가 꿈꾸기조차 어려운 너무나 완벽한 파라다이스로, 지금까지 최적의 장소라 여겼던 스위스의 레이신(Leysin)보다 더욱 좋은 시설과 환경을 갖췄다\"며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돼 있고 많은 볼거리를 갖춘 아시아의 빛나는 보석\"이라고 밝혔다.

서튼 코치는 또 \"20년 넘게 세계 곳곳을 다니면서 전지훈련을 해왔지만 제주도만큼 스포츠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은 본 적이 없다\"면서 \"당초 필리핀으로 예정했던 훈련장소를 바꾸면서 항공편과 비용이 더 많이 들기는 했지만 훈련 결과는 모든 면에서 만족한다\"고 말했다.

지난 3일부터 제주에서 훈련해 온 \'TEAM TBB\'의 서튼 코치는 30일 오후 항공편으로 제주를 떠나며, 지난해 하와이 아이언맨대회 챔피언인 크리쉬 웰링턴 등 선수 7명은 내달 1-7일 2008 하와이 아이언맨월드컵십 대회가 열리는 코나로 갈 예정이다.

이와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관광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스포츠관광의 최적지임을 세계 각국에 부각시키기 위해 이들 선수단에 대해 24시간 맞춤 서비스와 통역 등을 제공하는 등 \'고객 감동\'을 실천해왔다\"고 말했다.

10월 11일 하와이에서 열리는 아이언맨대회는 전 세계 아이언맨 완주자 중 연령대별로 기록이 뛰어난 최정예 아이언맨들만이 참가하는 대회로, 모든 동호인들이 생애 꼭 한번 참가를 꿈꾸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아이언맨은 수영 3.8㎞, 사이클 180.2㎞, 마라톤 42.195㎞를 17시간 이내에 완주한 사람을 지칭한다.

한편 2008 베이징올림픽을 앞둔 지난 7-8월 제주도에서는 14개국 120여명의 트라이애슬론 대표선수들이 전지훈련을 했는데, 독일의 잔 프로데노 선수가 금메달을, 뉴질랜드 비번 도허티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해 청정 제주에서 담금질한 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