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오는 10월 3일 ‘2008 진도개 축제 월드 도그쇼’ 개최
  • 기사등록 2008-09-30 06:38:00
기사수정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도개를 세계적인 명견으로 위상을 높이기 위한 축제가 개최된다.

진도군은 “오는 10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진도공설운동장에서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를 비롯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008 진도개 축제 월드 도그쇼」를 개최한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진도군은 진도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지역축제로 치루기 위해 행사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 추진일정에 따라 ‘착착’ 행사 준비를 하고 있다.

진도군은 올해초부터 진도개 심의위원회, 진도개 관련협회 등의 의견수렴 및 추진계획 설명회를 개최하고 타지역 축제를 견학하는 등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기존의 단순한 우수 진도개 선발대회의 틀을 벗어나 진도개 혈통 찾기, 진도개를 통한 장애우 매개 치료, 인기 견종 전시, 놀이로 배우는 훈련교실의 다양한 게임, UCC 동영상 당선작 전시 등 풍성한 부대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008 진도개 축제 월드 도그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진도개 퍼레이드 및 마스게임에 참가할 관내 진도개 60두를 지난 7월부터 매주 1회 복종훈련 및 장애물 교육을 실시하는 등 축제의 내실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연수 진도군수는 “2008 진도개 축제 월드 도그쇼를 통해 천연기념물 제53호인 진도개의 우수성과 용맹성을 보고·느끼고·즐기고·체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진도개는 충직성, 청결성, 단아한 품성으로 세계 애견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고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05년 5월 영국켄넬클럽, 세계애견연맹에 등록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29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