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경대, 캠퍼스서 연기자의 꿈 디자인 하세요!
  • 기사등록 2013-12-20 17:48:49
기사수정
- 대경대 21일~22일, 배우 꿈꾸는 고교생 대상한 ‘연극영화방송.연기 진로캠프 개최’ - 대경대, ‘연기자 지망 고교생 대상한 이색 진로캠프’ - 대경대 연극영화과, 1박 2일간 ‘릴레이 연기 특강 및 연기 실습 -

 
[전남인터넷신문]대경대 연극영화과가 전국 연기자 지망 고교생을 초청한 ‘제 1회 연극영화방송 연기 동계캠프’를 오는 21(토)-22(일)에 1박 2일 일정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전문대학의 단일 학과가 전국 고교생을 초청, 캠퍼스 진로체험을 여는 것은 이례적인 사례다. 연극영화과는 올해 학과 교육과 실습 환경 변화를 이끌었다. 이에, 학과 측은 학과 교육환경을 연기자 지망 고교생한테 개방하는 데 한 뜻을 모았다.

장진호 교수(연극영화과 학과장)는 “올해는 대학 전용 소극장인 ‘판 아트홀’을 개관하고, ‘템플 시어터(사찰을 무대배경으로 한 불교 연극)’라는 연극의 새 분야를 개척하며 학과 교육의 질을 높였다”면서 “발전된 학과 교육환경을 외부에 개방, 고교생들의 연기진로를 제시하자는 취지로 캠프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학과 측은 연기 지망 고교생을 위한 캠프를 여는 만큼, 연기 실습에 무게를 두고 캠프를 진행할 방침이다.

캠프는 △ 연극 ‘경숙아 경숙 아버지’, ‘혼돈시대’ 감상 △ ‘Dreamer’, ‘연극=영화배우’ 특강 △ 동문 및 재학생 특별 공연 △ 연기실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연기실습은 전공 학생과 고교생이 팀을 이뤄 연극장면을 연습하고, ‘연기 발표회’서 캠프 참가자가 연극공연을 펼치는 방식이다. 캠프 참가자가 직접 연기 콘티와 대사를 작성하고, 무대 위서 연기할 수 있어 고교생의 진로체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학과 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병용 교수(연극영화과)는 “캠프가 연기자 소양을 쌓는 실습체험으로 구성된 만큼, 연기자를 꿈꾸는 고교생한테는 꿈을 디자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고교생이 대경대 캠퍼스서 자신의 재능과 끼를 분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37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