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2008 을지연습, 테러대비 실제훈련 실시 - 16개 기관.단체 참가
테러발생부터 재난복구까지 입체훈련 진행
  • 기사등록 2008-08-20 08:16:00
기사수정
광주시는 20일 오후2시에 무등경기장에서 다중이용시설 테러대비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인 무등경기장에 정체불명의 테러분자들이 폭발물과 독가스를 이용한 테러와 인질극으로 시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고,

16개 기관.단체 500여명이 헬기 등 장비 350여점을 동원해 테러진압, 오염제독, 인명구조, 화재진화, 주민대피 및 긴급복구 등이 진행돼 실전을 방불케 했다.

경찰청, 소방서, 공군전투비행단, 31사단 503여단, 소방항공대, 영산강유역환경청, 적십자사, 한전, KT, 현대병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훈련은 테러발생 및 진압훈련, 독가스 살포에 따른 오염지역 제독, 인명구조 및 화재진압 활동, 재난수습 복구 등 3단계로 실시됐다.

특히, 인명을 구조하고 긴급복구하는 과정까지 입체적이고 사실적으로 진행돼 광주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데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음을 확인했다.

이번 훈련은 갈수록 우리 사회를 위협하는 무분별한 테러와 재난 등에 대해 관련 기관과 단체들이 유기적으로 대응활동을 구축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재난대비 방호능력을 배양해 시민의 안전과 국가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됐다.

훈련현장에서는 최종만 광주시 행정부시장을 비롯, 라성호 국방대학교 안전보장대학원장, 북구청장, 북구의회의장, 경찰청 관계자, 행정안전부 중앙평가단 등이 참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3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