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경대, 김장문화 유네스코 등재 ‘김장김치 체험행사’ 눈길
  • 기사등록 2013-12-13 15:07:43
기사수정
- 대경대, 김장문화 유네스코 등재 자축하는 캠퍼스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개최 - 대경대 캠퍼스 식객들, 직접 김장김치 담그며 김장문화 의미 되새긴다. -

 
[전남인터넷신문]지난 11일, 대경대 캠퍼스 식객들이 전공 실습실에서 한국 김장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등재를 기념하는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는 한국 김장문화를 체험하는 행사로, 호텔조리학부 재학생 20여 명이 김장문화에 깃든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김장김치 시연과 특강은 한식 조리기능장 노수정 교수(호텔조리학부)가 마이크를 잡았다.

노 교수는 “한국은 김장 문화의 종주국으로, 김장김치에는 한국의 전통적인 품앗이 문화가 깃들어 있다”면서 “현대인의 삶이 바빠지면서 ‘김장문화’의 의미가 점차 퇴색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공 학생들이 한국 김장문화의 명맥을 잇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이어, 노 교수는 김장문화의 역사적 의의 및 김치 조리법을 조리 시연으로 풀어냈다.

전공학생들은 서툰 손길로 배추와 무를 절이고, 김치양념에 정성을 버무려 50포기의 김장 김치를 만들었다.

정수종(호텔조리학부 1년, 20세) 씨는 “그동안 우리 전통 식문화와 김장문화의 의미를 괄시해왔던 것을 반성하게 됐다”면서 “김장이 이웃과 연대감을 나누는 한국 대표 음식인 만큼, 젊은 2030세대의 김장문화 부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전공 학생의 손길로 만들어진 배추, 총각김치 50포기는 ‘김장의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취지로 학내기업 42번가 레스토랑과 재학생 가족, 주변 지인들한테 전달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132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