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트남 빈푹성 부성주 투자유치단 대경대학 방문
  • 기사등록 2013-07-26 16:46: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베트남 빈푹성 부성주 웬테드영 (Nguyen The Truong) 외 투자유치단 일행 14명이 대경대를 방문 했다.

이번 방문단의 대경대학 방문 주목적은 베트남 빈푹성에 대경대 제 2캠퍼스 내 유치 희망 학과 선정과 향후 양국간 대학교육 교류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것이다.

23일 방문한 베트남 빈푹성과 대경대학과의 제 2캠퍼스 분교 설립 관계는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 간다.

이미 대경대학은 십 여년 전부터 베트남의 여러 공식적인 기관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어 오고 있었다.

대경대학과 베트남의 공식적인 첫 시작은 2011년 8월, 황 두안 아잉 (HANG TUAN ANH) 베트남 문화부 장관이 대경대학 캠퍼스를 공식 방문하고 부터이다.
 
2011년 대경대학의 뷰티디자인학부, 호텔조리학부 등 자연과학 계열과 연극영화방송예술학부 등 예체능계열의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교육 현장을 직접 관람하고 난 뒤, 2012년 베트남 고위급 공무원 공식 해외 연수교육기관에 대경대학이 지정되었다.

베트남 고위급 공무원 연수교육기관으로 공식 지정 받고, 대경대학 캠퍼스에서 2012년 12월 베트남 총리실 차관 및 과학, 문화, 행정 분야 등의 정부 5개 부처 국장급 인사 24명이 베트남 미래지도자 역량 강화 세미나를 진행하면서 토지 무상 제공, 대경대 제2캠퍼스 설립 등을 협의 하였다.
 
또한, 그 이듬해인 2013년 4월에는 대경대학 박상현 총괄조정본부장 일행이 베트남 빈푹성을 방문, 제2캠퍼스 부지 개발 구역 시찰 등 현지 교육 환경 등에 대한 인프라 에 대한 조사차 방문하기도 했었다.

그리고 올 2013년 7월 4일에는 대경대학에서 황 두안 아잉(HANG TUAN ANH)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비롯한 베트남 정부 대표단 39명이 방문하여‘한-베 문화, 직업교류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대경대학 국제교류실의 관계자는“베트남이 아직은 사회주의국가로 제2캠퍼스에 대한 명확한 추진 일정 및 계획 수립에 있어 그동안 어려운 점이 있었으나, 금번 투자유치단 방문 및 실무단 협의를 통해 이러한 부분에 대한 합의 및 업무 추진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 라고 밝혔다.

또한, 베트남은 사회 전반적으로 전문 인력에 대한 교육 시스템 부재와 기업체가 요구하는 숙달된 인력이 부족하여 현지 4년제를 졸업해도 취업 어려움이 많고, 이에 따라 직업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며 정부 및 지방자치 단체도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대경대학 뷰티디자인학부, 호텔조리학부, 연극영화방송예술학부에 특별한 관심이 많은데, 현재 베트남에는 엔터테인먼트, 관광, 피부・미용 등의 분야가 인기가 있으며 특히 제빵 분야는 선진국으로 유학을 선호할 정도로 전망이 밝다고 한다

베트남 빈푹성은 베트남 북부지역(수도 하노이로부터 50Km)에 위치한 곳으로 1,371㎢ 면적에 119만2000명이 살고 있으며, 주 도시는 빈옌시(Vinh Yen, 인구12만3000명)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105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