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무안교육지원청, 제9기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고등학생의 자기주도적 발표토론 능력과 창의융합 역량 강화를 위한 출발 2025-03-31
김철중 sungdo0973@hanmail.net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보훈)은 3월 29일(토) 오전 10시부터 무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9기)’ 개강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2025년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9기)’ 개강식 장면

 이날 개강식에는 무안고, 남악고, 백제고에서 선발된 고등학교 2학년 학생 42명을 비롯하여, 참여 교수진, 대학생 멘토, 희망 교원 및 학부모 등 총 55명이 참석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인문학, 사회과학, 과학기술, 예술 등 다양한 분야를 융합적으로 탐구하고, 자기주도적인 발표 및 토론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개회식에서는 담당 장학사의 사회로 운영진 소개 및 지도교수 인사에 이어, 프로그램 책임교수인 임진순 교수의 운영 방향 안내가 이루어졌고, 이어진 멘토-멘티 활동 시간에는 주제영역별 참가팀을 구성하고 각 팀이 탐구할 주제를 선정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이번 제9기 무안 R&E 프로그램은 3월부터 7월까지 총 12주간 운영되며, 대학생 멘토의 밀착 지도를 받으며 각 팀이 탐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학생들은 모둠별 선택주제를 중심으로 문헌 탐색, 발표문 작성, 발표 및 토론을 체계적으로 경험하고, 오는 6월에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그간의 연구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보훈 교육장은 “무안 R&E 발표토론 프로그램은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 대한 관심을 넓히고 진로에 대한 통찰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 기사

지역권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