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책만세’자원봉사단 발대식 개최
책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지역 사회 만들기
2025-02-13
서성열 seoseo8824@naver.com
서성열 seoseo8824@naver.com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박진수)은 2월 13일,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봉사자 20여명을 대상으로‘2025년 책만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이라는 아름다운 가치를 품고 시작한 「책만세」자원봉사단은 2013년부터 지역사회 재능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어온 나주도서관의 자원봉사단으로 이날 발대식은 자원봉사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신규회원을 추가 모집해 새롭게 시작하는 책만세 자원봉사단은 자료실 업무 지원, 그림책 읽어주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도서관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활동 계획 안내와 더불어 자원봉사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동화구연 실무 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모색했다.
박진수 관장은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열정으로 책만세 자원봉사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도서관은 자원봉사자 함께 지역민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고, 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책만세 봉사단원은 수시로 모집 받고 있으며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330-676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