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낚시어선 거점 항포구인
진도 서망항 우수 낚시어선 선정
2024-12-25
서성열 seoseo8824@naver.com
서성열 seoseo8824@naver.com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목포해양경찰서(서장 권오성)가 오늘(24일) 관내 거점 항포구인 진도 서망항에서 우수 낚시어선 1척을 선정해 감사장과 부상품을 수여했다.
* 거점 항포구 : 낚시어선 치안수요가 가장 많은 전국 10대 항·포구 외에 안전한 낚시문화 조성을 위한 근거지로 활용하고자 선정한 주요 항·포구
목포해경은 진도 서망항 낚시어선을 대상으로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 낚시종사자 자긍심 고취를 위해 우수 낚시어선을 선정했다.
우수 낚시어선 선정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목포해양경찰서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신청을 거친 후보자를 대상으로 지표·기준에 의거해 평가를 실시한 후 최종 고득점자 1명을 선정했다.
평가 항목은 거점 항포구(진도 서망항)를 주 영업장소로 하여 낚시어선업을 운영하는 자 중 ▲법령준수 여부 ▲해양사고 유무 ▲ 진도 서망항 내 낚시어선업 운영 기간 ▲해양사고 예방 기여도 등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다양한 낚시어선에서 안전의식을 준수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해주셨고, 그 중 가장 점수가 높았던 어선이 우수 낚시어선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안심해서 낚시할 수 있도록, 낚시어선업자 분들은 절차와 법령 준수에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