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룡 jnnews.co.kr@hanmail.net
[전남인터넷신문]여수아파트 대표회의 연합회(지회장 김영집)는 12월 1일 오후 5시 히든베이호텔에서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기명 여수시장, 백인숙 여수시의회 의장, 주철현.조계원 국회의원, 시도의원 그리고 각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 및 대표를 포함해 12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여수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연합회는 2013년 7개 아파트로 시작하여 현재 다수의 아파트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의 단합과 정보 공유를 통해 다양한 현안 문제를 해결해왔다. 특히 올해는 여수시장과 여러 차례 간담회를 통해 교통안전 문제, 보안등 설치, 시설 개선, 탁수 문제 등 여러 이슈에 대해 연합회가 중심이 되어 소통하며 해결한 성과를 거두었다.
행사 중에는 공동주택 활동에 기여한 연합회 감사 박난실, 부지회장 주상민, 기술이사 김동준이 각각 국회의원과 여수시의회 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정기명 여수시장, 주철현 국회의원, 조계원 국회의원, 최병용 도의원, 최정필 시의원, 양우내안애아파트 김소리 회장 등이 연합회 지회장 김영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영광을 안았다.
김영집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한 해의 노고를 돌아보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격려사에서 “여수시 공동주택 조례 일부 개정을 통해 시민의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공동체의 화합은 살기 좋은 여수를 만드는 밑거름이 된다.” 고 강조했다.
백인숙 의장은 “여수시의회는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여러분과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고 축하의 뜻을 전했으며, 주철현과 조계원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아파트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 고 약속했다.
이번 송년모임은 지역 공동체의 단합과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