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인터넷신문]화순군 남면은 19일 관내 기관·사회단체 및 면사무소 전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해요! 깨끗한 화순 만들기 청소의 날’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손님맞이 깨끗한 화순 만들기의 내실 있는 추진으로 다시 찾아오고 싶은 청결한 화순의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추진했다.
이날 대청소는 ‘깨끗하고 쾌적한 지역 사랑’ 결의를 다진 뒤 가두 캠페인과 시가지, 도로변, 시장 주변 및 수변 구역을 중심으로 각종 쓰레기 수거 및 주변 청소를 병행 실시했다.
|
대청소에 참여한 김연수 남면장은 “관내 기관·사회단체 임·직원 및 면사무소 직원들과 함께 2013 화순 힐링푸드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시가지, 도로변, 시장 주변 및 수변구역을 깨끗이 청소하니 마음까지 상쾌해지는 것 같다”며 “남면의 젖줄인 외남천이 살아야 주암호가 살아난다”고 강조했다.
또 “광주·전남 최대의 식수원인 주암댐 상수원의 수질 오염 방지를 위해, 주암댐 상수원 주변에 적치되어 있는 각종 생활쓰레기 수거 활동을 통해 안전한 식수원 보전과 친수 공간 조성에 적극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남면은 ‘함께해요! 깨끗한 화순 만들기 청소의 날’ 환경정화활동을 매월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