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 새내기 학부모 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13-04-18 17:09:08
기사수정
-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및 학부모 역할 안내를 통한 학부모 역량 강화.학생의 미래와 감성을 디자인하는 독서.토론수업의 이해 -

 
[전남인터넷신문]전남혁신교육시민모임(회장 서정분)은 2013년 4월 18일 성황초등학교에서 김기웅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하여 관내 학교장,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 광양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성황리에 실시했다.

‘학부모의 올바른 학교 참여, 우리 아이의 밝은 미래가 보입니다.’ 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새내기 학부모 교실에서는 독서․토론수업의 중요성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새내기 학부모로서 알아야 할 교육과정 안내, 학부모의 역할 및 밥상머리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함으로써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역량 강화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다.

김기웅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은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고운 품성 함양, 체계적인 학력관리를 통한 기초.기본학력정착, 독서.토론수업의 활성화를 통해 “감동 주는 교육으로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또한 학부모가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학교교육 참여에 쏟는다면 학부모의 교육만족도 제고와 공교육의 질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독서․토론교육 전문가 이경훈 교수는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 인재의 능력 기반인 바른 인성, 논리적 의사소통능력, 창의적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방안으로 독서·토론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리서치 활동, 읽기 활동, 스피치 활동, 듣는 훈련, 에세이 훈련 등 다양한 토론기법을 소개하고 디베이트의 효과로 인터뷰 훈련, 리더십, 인성교육, 시민의식교육을 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88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