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고혈압․당뇨․고지혈증 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13-04-01 17:16: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은 식생활과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을 예방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향상시키고자 ‘4주 고혈압·당뇨·고지혈증 교실’을 운영한다.

담양군 보건소(소장 김미라)에 따르면 성인병의 대표질환인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예방을 통한 건강 증진을 위해 보건소 등록 환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일부터 매주 화요일마다 ‘4주 고혈압·당뇨·고지혈증 교실’운영에 들어간다.

프로그램의 첫 시작인 2일에는 조은안과 검진기관과 연계, 교육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당뇨병성 합병증 발견과 예방을 위한 눈의 망막 검진과 함께 사전교육을 통해 안과질환의 예방 관리 방법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둘째 주인 9일에는 아토피ㆍ천식예방과 치주질환검사와 불소도포를 통한 구강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강의가 이뤄지며 셋째 주인 16일에는 고혈압과 당뇨환자를 위한 ‘내 식단 내가 챙겨먹기’지도와 시식회가 있을 예정이다.

특히 마지막 넷째 주에는 웰빙관광지로 이름난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 길 걷기와 담양온천에서의 온천욕을 통해 교육 운영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고혈압이나 당뇨 등 성인병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적정한 운동과 식이요법 등 평상시 생활습관과 자기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7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