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여중, 행복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비전스쿨 열어
  • 기사등록 2013-03-30 17:14: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여자중학교(교장 권우봉)는 '더불어 배우며 미래를 일구는 인성교육과 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가고 싶은 학교, 보내고 싶은 학교, 즐겁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의지로 3월 28일 29일 양일간 2학년 전체학생(91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주관하는 한국진로비전연구소(대표 임영란)에서 학생들의 자기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및 비전을 찾고 성취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2일 과정의 캠프를 실시하였다.

평소 학생들의 진학 ·진로를 위하여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개인 상담과 교육을 실시해오던 본교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을 통한 맞춤식 교수·학습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하였다.

그리고 학생들을 바르고 강하게, 더욱 실력 있는 미래의 주역으로 키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덧붙였다.

이번 “행복한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비전스쿨(SD-Vision)”은 각 반별 전문 강사의 워크숍 형식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자신이 어떤 직업유형의 사람이며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은지를 탐색하고, 그 직업을 통해 어떤 꿈을 이루고 싶은지를 진지하게 생각하였다. 또한 그 것을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면서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분명한 이유를 알게 되었고, 더 나아가 자신의 삶의 방향성을 갖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함께 캠프를 준비한 본교 교직원과 학부모는 “일방적 강의가 아닌 참여 형 수업을 통하여 학생 스스로가 자기이해를 통해 자신을 점검하고 꿈을 디자인하며, 실천과제와 목표를 정한 인생의 로드맵과 사명선언문을 만들어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학부모와 친구들 앞에서 발표함으로써 학생은 물론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더 없이 기쁘고 보람을 느낀다.”고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74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