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제5회 탐진강 은어축제 - 은은한 수박향기에 취해보세요.
  • 기사등록 2008-07-12 05:49:23
기사수정
 
“수박향 나는 은어 맛보러 오세요”

은어를 주제로 한 탐진강 은어 축제가 강진군 군동면 탐진강 석교천 고수부지에서 개최된다.


군동면 청년회 주최로 5회째를 맞이한 탐진강 은어축제는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4일간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은어축제가 열리는 군동면 석교천의 2만5천여 평의 넓은 고수부지는 평소에도 시원한 강바람과 넓은 잔디밭으로 가족과 함께 물놀이, 조개잡이 은어잡이 등을 할 수 있어 여름나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또한 1급수에서만 자라는 탐진강 은어는 청류의 귀공자라는 예명처럼 독특하고 은은한 수박향으로 궁중에 진상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축제에는 은어를 맨손으로 잡아 보는 체험을 비롯해 장어잡기, 메기 잡기, 은어 보물찾기 등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청소년 댄싱경연대회와 열창무대, 밸리댄스, 재즈댄스 등 젊음을 발산하고 가족과 연인들이 여름을 만끽할 수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

특히 은어회와 튀김, 매운탕 등 은어를 소재로 한 다양한 먹거리를 비롯해 선선한 바람이 부는 늦은 저녁에는 불꽃놀이와 강변영화제가 행사기간 동안 운영된다.

윤재훈 탐진강 은어축제 추진위원장은 “민간이 주도하는 탐진강 은어축제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강진을 알리고 청자축제와 더불어 한 차원 높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7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곡성 섹션 하단 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