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지역 노․사․민․정, ‘세계 4대 미항 여수 건설’에 앞장 - 2013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및 공동선언문 선포
  • 기사등록 2013-03-28 14:44:0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여수지역 노․사․민․정이 일자리 창출 환경 조성과 상생협력의 안정적인 노사화합 문화를 구축해 ‘세계 4대 미항 여수 건설’에 앞장서기로 했다.

28일 여수시는 이날 오전 11시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13 여수시노사민정협의회’에서 협의회 의장인 김충석 여수시장과 근로자와 사용자대표, 시민사회단체와 여수시의회 기획자치위원장, 유관기관 등 참석자 13명이 공동선언문을 선포하고 이같이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선언문을 통해 노사화합문화를 정착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회적 책임 확산, 상생하는 사회분위기 조성 등을 위해 노력키로 했으며, 청결, 질서, 친절, 봉사 ‘Oh! Yeosu 4대 시민운동’에도 적극 동참키로 했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오늘 지역의 산업평화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는 노사민정의 공동선언이 다시 한 번 시민들의 열정을 결집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2020년까지 인구 35만이 행복하게 살고, 세계사람 누구나 한번 와보고 싶고, 와서 살고 싶은 ‘세계 4대 미항 여수’를 만들기 위해 노사민정이 다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1년과 2012년 2년 연속 무분규 달성과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 우수성과로 고용노동부주관 우수지자체로 선정, 국무총리표창과 함께 9,300만원의 포상금을 받은 바 있다.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여수지역 노․사․민․정은 일자리 창출 환경 조성과 상생과 협력의 안정적인 노사화합 문화를 구축하여『세계 4대 미항 여수 건설』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산업평화정착을 위해 자발적인 협력과 양보로 고통을 분담하고, 상호 대화와 협의를 통한 신뢰를 바탕으로 노사화합문화를 정착하는데 적극 노력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고용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공동 노력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 확산을 위하여 적극 노력한다.

1. 우리 노․사․민․정은 지역공동체의 동반 성장을 위하여 지역사회를 통합하고, 사회적기업 자립 지원 등 상생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적극 앞장선다.

1. 우리 노․사․민․정은품격 있고 성숙된 시민의식 향상 도모를 위해 청결, 질서, 친절, 봉사 『Oh! Yeosu 4대 시민운동』에 적극 동참하며 실천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7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