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농촌공사.화순 쌍옥농공단지 공동시행 최종확정 - 농공단지조성사업의 새로운 사업시행모델 제시
생산 및 부가가치 107억, …
  • 기사등록 2008-07-08 10:01:06
기사수정
화순군 도곡면 쌍옥리 일원에 143,146㎡ 규모의 쌍옥농공단지가 조성된다.

8일, 한국농촌공사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장봉조)에 따르면 \"공사와 화순군이 공동으로 화순군 도곡면 쌍옥리 일원에 127억원을 투자하여 143,146㎡ 규모의 쌍옥농공단지조성사업이 공사 이사회에서 의결됨으로써 최종 확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농촌공사와 화순군은 7월중 농공단지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시행계획 수립 절차를 걸쳐 내년 1월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화순 쌍옥농공단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 단지를 조성하고 분양 후 자금을 회수하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한국농촌공사와 공동시행을 통해 군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순 쌍옥농공단지가 조성되면 화순지역의 전체 산업의 생산 유발효과 27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80억원의 소득효과가 예상되고, 종사자 총 유발인구는 800여명으로 지역민의 소득증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한국농촌공사는 지난 4월 14일 전남도와 화순군․장흥군과 쌍옥 농공단지 등 9개 사업 총 1,478억원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여 지자체와 협치(協治)를 통한 새로운 사업시행모델을 제시하였다.

한국농촌공사는 전남도내 농촌지역개발사업에 공사(公社)가 중추적인 역할을 선도하기 위하여 전남도, 지자체와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5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