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깨끗한 어촌마을 조성사업 확대 운영 - 관내 어촌마을 9개소 선정
  • 기사등록 2013-02-28 17:59: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해경(서장 김문홍)에서는 관내 어촌마을의 깨끗한 해양환경보전과 해양오염방지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관내 어촌계 9개소를 선정,「깨끗한 어촌마을 조성」사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9개 어촌계는 목포 광산.외달도, 신안군 봉리.압해수락, 무안 송계, 함평 석두, 진도 접도.청룡.죽림마을이며, 해양환경관리법 위반으로 적발된 사실이 없고 10t 미만의 어선 척수가 80% 이상으로 자율적,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어촌계를 선정하였고 밝혔다.

『깨끗한 어촌 만들기』에 선정된 마을은 매월 해안가, 항.포구 등에 방치된 폐어구, 각종 해상으로부터 밀려온 쓰레기 수거 활동과 어선으로부터 발생된 폐기물, 선저폐수 수거활동을 전개 하고 어촌체험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해양환경 보전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따라서, 목포해양경찰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항.포구에 분리수거대, 선저폐수 저장용기 무상 설치, 정화운동에 필요한 마대, 장갑 등을 지원하며 연말에 어민들의 참여율을 평가하여 우수마을을 선정 해양경창청장, 한국어촌어항협회장상 등을 포상하고『깨끗한 어촌 마을』 현판도 게시할 예정이다.

2012년도에 깨끗한 어촌마을 만들기 우수마을에 무안군 송계마을이 한국어촌어항협회장 포상금 200만원과 표창을 수상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5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