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여중 학생회 주관 졸업식 -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참관
  • 기사등록 2013-02-09 14:03: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여자중학교(교장 임원재)는 눈송이가 흩날리는 겨울의 끝에 제70회 졸업식과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가 더해진 학생회 주관 학생 축제 한마당을 열어 학생중심 학교문화를 선도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 축제현장에는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장만채 전라남도교육감, 서복남 순천시부시장, 기도서 운영위원장이 참석, 새로운 출발을 하는 졸업생을 축하하고 격려하여 큰 의미가 있었으며,

특히, 이번 졸업식은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원하고 꾸린 “세빛이 오케스트라’ 창단 연주회가 식전행사로 이루어져 더욱 뜻 깊은 자리였다.

졸업식에 참석한 학부모 소윤경씨는 ‘바른 졸업 문화 정착이 중요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기도 하는 시기에 오케스트라연주, 밴드 연주, 졸업영상발표 등의 축제프로그램으로 학생회가 꾸리는 이 행사는 선배와 후배가 한 마음으로 졸업식을 준비하면서 3년간의 유종의 미를 거두는 결정체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졸업생 모두가 참여한 “후배사랑 교복 물려주기”는 순천여중의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고자 하는 마음을 다지고 돈독한 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며, 이 교복은 교육복지실에서 보관 후 후배들에게 제공되며 희망학생이 연중 교환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졸업생 류지영(방송부장)은 ‘잊지 못할 추억을 많이 만들어준 학교와 선생님들, 친구, 후배들이 무척 고맙고 서운함에 눈물이 날 것 같지만, 새롭게 고등학생이 되는 우리가 힘들 때마다 중학교를 떠올리면서 힘을 낼 수 있을 것 같고 잊지 못할 졸업식을 후배들과 함께 준비할 수 있어 졸업이 더욱 기쁜 날이 되었다’고 말했다.

187명의 졸업생 등 500여명은 후배들과 함께 교정에서의 마지막 교가를 밴드부 주악에 맞춰 우렁차게 부르며 아쉬운 석별의 마당을 마무리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4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