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자원봉사 종무식으로 이웃사랑 전파
  • 기사등록 2012-12-27 17:45:4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군수 정기호)이 종전의 의례적인 연말연시 행사 대신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자원봉사로 종무식을 대체해 화제가 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새해 새로운 각오로 군민에게 다가가는 행정을 수행하기 위해 연말 종무식을 폐지하고 관내 노인, 아동시설 등에서 전공무원이 참여하여 12월 31일 봉사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미국발 금융위기에 이어 유럽의 재정위기가 저성장의 골을 더욱 깊게 하고 있어 세계경제는 지금 저성장의 시대를 겪고 있으며, 국내 경기 또 한 어려움이 가중되어 꽁꽁 얼어붙은 혹한 날씨만큼이나 온정의 손길이 식어가고 있어 공무원들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봉사활동은 노인시설과 아동시설 6개소에 대하여 주변 청소와 실내 정리정돈, 세탁, 식사배식과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건강 레크레이션을 실시하고, 아동시설에서는 아이들과 축구 족구 등 운동을 함께하면서 꿈나무들에게 온정을 느끼게 할 계획이며, 읍면에서는 독거노인 안부살피기에 나설 예정이다.

영광군은 매년 연말을 맞아 간부공무원 위주로 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추진해왔으며 금년에는 전 공무원이 봉사활동을 함께함으로써 군민도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웃돕기 사업추진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봉사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911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