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광주광역시 주관 “365생활민원센터 평가에서 우수처리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올 한해 추진한 365생활민원센터의 추진체계, 기관장의 관심도, 신속․정확한 생활민원 처리실태 등을 중점적으로 보게 된다.
그 동안 북구는 보안등, 도로파손, 쓰레기처리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을 사전에 신속 파악하여 처리함으로써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도시환경을 개선하여 주민의 삶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區 홈페이지 주민생활 불편신고센터, 직원 종합관찰제, 市 365 생활민원처리제 연계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민선5기에는 ‘도전, 생활민원 불만제로’를 공약으로 정하여 그 동안 추진되어온 부문별 생활기동처리반의 활동을 강화하고,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처리부서 표창, 견문보고자에게는 고객마일리지를 제공하는 등 주민불편을 최우선으로 처리하고자 노력한 결과로 좋은 평을 받았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주민불편을 적극 제보해 주신 주민들과 주민불편 민원을 최우선으로 신속․성실하게 처리하려는 북구 공직자가 함께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입장에서 주민불편 민원을 최우선으로 처리하는 현장 밀착행정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