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덕초교생, 노인 위안 봉사활동 펼쳐 - 공연, 간식전달 등 효 실행 현장교육
  • 기사등록 2012-12-03 08:34: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도덕초등학교(전남 고흥군 도덕면)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어르신을 공경하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는 현장 효 교육을 실시했다.
 
도덕초교 전교생 80여명은 지난 11월 29일 지역의 경로당 및 요양원을 방문해 얼마 전 있었던 학예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공연을 중심으로 각 학년별로 준비한 장기자랑 선보이기, 어르신들 팔・다리 주무르기, 가지고 간 간식 전달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덕초교 꿈나무 봉사단은 지난 6월에 있었던 첫 번째 봉사활동을 잊지 못한 학생들이 스스로 교내모금운동을 펼쳐 마련한 금액으로 어르신들이 좋아하실만한 간식을 준비하고, 쉬는 시간 틈틈이 장기자랑을 연습하는 등 봉사활동을 위한 준비활동에 정성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특히, 도양읍 노인요양시설인 녹동현대병원요양원을 방문한 1,2,6학년 학생들은 준비해 간 장기자랑과 안마 등으로 병마와 싸우고 계신 여러 어르신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 드려 요양원 관계자들과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요양원을 방문한 백설(여․ 6학년)학생은 “앞으로 자주 찾아와 말벗도 해드리고 손녀처럼 애교도 부리며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소감을 피력했고

이현식 교장은 “청소년들이 어르신을 공경하고 어려운 이웃을 보살필 줄 아는 살아있는 현장 「효」교육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이같은 행사를 계속 지원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9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