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폭설이 와도 걱정 없어요! 도로 제설대책 운영!!
  • 기사등록 2012-11-29 19:37: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은 기상청이 올 겨울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함에 따라 폭설에 대비, 도로 제설대책을 수립 운영키로 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방도와 군도, 농도 등 175개 노선 546km 구간 제설작업을 위한 제설대책반을 운영해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도로위의 안전을 확보, 강설로 인한 군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공무원과 지역주민 등 60명으로 구성된 단계별 상황에 따른 비상근무체제 가동키로 했다. 또 지난 22일에는 읍․면 담당회의를 개최해 군과 읍․면간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하고 도로 제설 작업구간과 방법에 대해 긴밀하고 실질적인 제설 대책을 마련했다.

아울러 16대의 제설차량을 비롯해 굴삭기 2대, 읍․면에 배부된 트렉터 부착형 제설기 32대 등 제설장비에 대한 점검을 완료하는 한편, 제설에 필요한 소금 등 제설제를 확보하고 적사함 168개소를 배치해 강설로 인한 교통두절 해소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염화칼슘으로 인한 환경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서면 등 4개소에 친환경 제설제 탱크를 설치했다. 또 12개 읍․면 행정차량에 제설제 물통을 설치해 제설을 위한 기동성을 갖췄다.

군 관계자는 “제설로 인한 환경피해를 최소화하면서도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주민들이 폭설 등으로 인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도로 제설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9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