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도, 해양펜션단지․식품 의료기업 잇단 유치 - 28일 케이솔트(주) 등 7개 기업과 553억 원 규모 투자협약
  • 기사등록 2012-11-28 16:32:1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가 300실 규모의 해양펜션단지 조성과 식품가공 및 의료기기 제조 등 7개 기업을 유치했다.

전남도는 28일 오전 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이명흠 장흥군수, 김철주 무안군수, 김양수 장성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민종기 화순부군수,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케이솔트㈜ 등 7개 기업과 553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로 315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케이솔트(주)는 무안 청계농공2단지 1만 3천300㎡ 부지에 50억 원을 투자해 서남해안 건강한 갯벌에서 생산한 천일염을 원료로 고기능성 소금을 제조한다. 케이솔트는 일본 기업인 ㈜키파워(Qi Power)가 신규 법인을 만들어 투자하는 외투기업으로 참살이 경향에 맞춰 항산화성 구운소금과 미용소금 등을 생산, 국내 수요는 물론 일본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주)트레저아일랜드는 아시아 최초로 슬로시티로 지정된 신안 증도면 대단도 일원에 247억 원을 투자해 300실 규모의 해양펜션과 오토캠핑장, 해양체험관, 해수탕 등 체류형 관광휴양단지를 조성한다.

증도는 빼어난 해양관광자원(갯벌과 태평염전․해수욕장․리조트 등)이 국내외에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역으로 해저유물 발굴지인 보물섬을 주제로 해양펜션단지가 건립될 예정이다.

㈜박셀바이오 등 나머지 5개 기업은 전남도가 풍부한 생물자원을 산업화하기 위해 설립한 생물산업진흥재단(7개 특화센터)에 입주해 인근 특화산단에 생산공장을 건립한다.

기업별로 ㈜박셀바이오는 화순 생물의약센터에 입주해 암 백신(면역세포 치료제)을 개발해 제조하고 ㈜뉴트리플랜은 장흥 천연자원연구원에 입주해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생산하며 ㈜한국제약은 장성 나노바이오센터에 입주해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한다.

㈜시지바이오는 장성 나노바이오센터에 입주해 인체조직(심혈관 스텐트) 및 의료기기를 제조하고 (주)네오크레마는 장성 나노바이오센터에 입주해 식품 및 식품원료를 제조한다.

박준영 도지사는 협약식에서 “천혜의 해양자원을 활용한 관광휴양단지 조성과 풍부한 생물자원의 산업화는 전남도가 추진하는 역점사업”이라며 “투자기업들이 지역에 조기 정착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92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