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의 명품 저수지 탄생을 바라며 - 곡성 거버넌스협의회
  • 기사등록 2012-11-26 11:46:01
기사수정
급변하는 세계 속에서 내 고향에 터를 잡고 묵묵히 지역 발전을 위해 늘 애써 주시는 지역민 여러분 가정 내 행복만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곡성 오곡면 구성리에는 작년부터 “4대강 사업 구성지구 저수지 둑높이기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면 일부로 시간을 내어 공사에 방해되지 않게 조용히 현장을 둘러보곤 합니다.

촉박한 공기 및 보상 지연 등 여러 가지 제약조건의 어려움 속에서 밤낮없이 애쓰고 공사하는 모습을 보면서 얼마 남지 않아 모든 공사가 완공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이곳을 찾아와 넘실거리는 저수지를 바라보고 기쁨과 휴식을 누릴 수 있으리라 생각하며, 저 또한 곡성지역의 밝은 미래를 꿈꾸게 됩니다.

본 사업은 기존 저수지 높이에서 수원 공을 7m 증고하여 저수량을 215만㎥ 추가 확보(213.7만㎥⇒429.0만㎥) 하는 공사로써,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상이변으로 국지성 집중호우와 홍수, 가뭄 등 자연 재해가 갈수록 빈번해지고 피해가 대형화되고 있어, 이러한 자연재해의 피해를 최소화 하고 또한 기존의 노후화된 저수지를 보수·보강하여 수자원확보 뿐만 아니라 친수환경으로서 지역민들의 쉼터와 관광지로 까지 확대 하여 지역에 발전을 주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봅니다.

올 한해 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 힘들었던 걸 생각해 볼 때 얼마 남지 않아 공사가 완료 되었을 때 자연재해로부터 이제는 지역민 모두 안심할 수 있으라 봅니다.

아무쪼록 지역민 여러분의 더욱 더 많은 관심과 격려속에 하루빨리 준공되기를 바라며, 올 겨울은 유난히 눈이 많이 오는 추운 겨울이 온다고 합니다. 건강 조심하시고 내내 평안하시기를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90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